관리하는 건물이 나쁘지 않은 시장상황에도 불구하고, 임차인이 자주 변경되고, 공실 점차 기간이 길어지며, 수익률이 악화되며, 임차인들과의 소통이 어렵고 시장수준의 임대료로 조정하기에도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임대인(기업).
시장 상황 및 임차인들을 정밀히 분석하여 임대차 조정을 실행하며, 우량임차인 유치 및 임차인과의 소통을 통하여 공실률의 최소화 및 신용도 상승을 통하여, 고객사의 자산을 경쟁력 있는 자산으로 재생산하여, 자산의 가치를 높입니다.
• 임차인 모집, 선정 및 임대계약 관리
• 임대료, 관리비 청구 및 수금
• 임대차 구조조정 [ 우량임차인 유치 및 이탈방지 ]
• 지속적인 주변 시장관찰 및 분석 [ 임대료, 공실률 등 ]
• 지역 공인중개사 우군화 전략 [ 유대관계 강화 ]
• 연체관리
• 부동산의 유지관리업무 감독 및 수행
• 개/보수 공사 감독
• 정기적인 점검 실시
• 대관업무 및 마케팅 실행
• 리스크 관리
• 연간 운영예산 및 관리계획 수립
• 비용계획 승인
• 수입 및 비용 관리
• 정기적인 재무보고 및 기록유지
자산관리(PM)은 “자본”적 및 “물리”적 관점에서 부동산 자산을 관리합니다. 자산운용(AM)에서 자금을 투입하여 분석된 투자 수익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우량 임차인 도입, 공실률 통제, 임대료 현실화, 비용 통제 등을 통해 자금흐름의 개선이 선행되어야 하며, 자금흐름이 개선되기 위해서는 부동산의 시설 및 환경의 개선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자산관리(PM)업무는 자산운용(AM)의 “자본”적 관점의 투자분석을 시설관리(FM)의 “물리”적 방법으로 현실화 하는 융합적 관리자입니다.
자산관리(Property Management)의 한 분야로 주택임대차관리에 서비스 방식 입니다.
임대인에는 안정된 수익을 제공하고, 임차인에게는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택임대관리 전문 서비스를 통하여, 임대인은 임대차에 관한 모든 업무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어 주거시설의 주요한 위치의 장거리 주거시설 투자가 가능하게 되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받을 수 있는 주거시설 임대관리 서비스 입니다.
• 임대료정산
• 입주관리 (입주상담, 입주안내, 사전시설점검, 키 불출 등)
• 시설관리 (수선, 보존관리, 원상복구 등)
• 퇴거관리 (퇴실 시설점검, 자산인수인계 등)
• 민원관리 (임차인 불만 대응 및 외부적인 민원등 해소)
• 소송관리 (관리 주택의 명도소송 진행 등)
• 임대차관리 (임차인과 임대인 더블 만족 서비스)
위탁관리형 주택임대관리 서비스는 임대인과 임차인이 기존의 임대차 계약관계를 유지하면서, (주)비담은 임대인 소유 주거건물의 임대차 관리 및 시설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임차인은 (주)비담을 통해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으며, 임대인은 (주)비담을 통해서 직접관리의 어려움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자기관리형 주택임대관리 서비스는 (주)비담이 임대인과 임대차 계약을 맺고 임차인과는 전대차 계약을 맺어 임대인에게는 확정수익을 보장하고, 임차인에게는 책임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주)비담은 보증보험 가입을 통해서 임대인과 임차인의 보증금 등 재산권의 보호를 확보합니다.